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거북이 꿈 해몽

by 알고싶지식 2022. 10. 31.
반응형

꿈에서 거북이의 상징

거북이는 예로부터 행운과 장수의 상징을 가진 생명체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중국등에서 거북이는 매우 상징적이면서도 신의 뜻을 전달하는 사자, 재물을 가져오는 영물이라고 여겨졌습니다.

 

이러한 좋은 의미는 꿈 속에서도 마찬가지로 해석이 되며 재물이나, 부귀, 행운, 성공, 권력, 장수 등을 나타나는 길몽인 경우가 많은 꿈으로 풀이가 됩니다.

 

오늘 꾸신 꿈은 어떤 일을 암시하는 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중에 거북이를 만나는 꿈

생각하지 못한 큰 횡재수가 들어오게 됩니다. 만약 영업 및 무역업에 종사중인 경우 외국 외국 바이어를 만나 좋은 거래를 성사시키게 됩니다. 이 꿈은 재물, 돈, 물품, 운수대통 등의 길운으로 해석되는 꿈입니다.

 

여기서 거북이가 크면 클 수록 더욱 강력한 행운이 찾아오게 됩니다.


거북이가 모래밭에 알을 낳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연구하게 되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 기회, 자료 등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인기상품을 개발하여 시중 백화점이나 시장에 내놓아 대박을 치게 됩니다.

 

해당 꿈은 발명, 발굴, 재물, 돈 등의 길운으로 해석되는 꿈입니다.


거북이가 항아리에 들어있는 꿈

생각하지 못한 엄청나게 큰 떼돈이 생기고 부자가 됩니다. 거북이가 많으면 많을수록 큰 금액이 손에 들어오게 되며 재물, 돈, 식복 등이 생기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거북이가 길은 안내해주는 꿈

주변에 나를 도와줄 귀인을 만나게 됩니다. 또한 이 귀인을 통해 큰 도움을 받아 진행하던 일이나, 평소에 소망하던 일이 이뤄지거나 번창하게 됩니다.


물에 빠졌는데 거북이가 구해주는 꿈

우연한 좋은 기회나 귀인의 도움을 얻게 되고 경영하는 일이 순조롭게 발전하여 부귀, 융성을 누리게 됩니다.

거북이 등을 베고 잠을 자는 꿈

평소에 게으름이 심한 성격이지 않은가요? 아무리 게으름뱅이여도 행운의 여신이 찾아와 하고자 하는 모든 일이 잘 풀리게 됩니다.


거북이가 화장실 욕조에 있는 꿈

꿈 속에서 화장실 욕조안에 거북이가 있는 경우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되고 재물과 돈이 따라 들어오게 됩니다. 이 꿈은 횡재, 재물, 돈 등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집안에 거북이가 있는 꿈

어떤 일로 인해 부귀를 누리게 되거나, 큰 행운이 찾아오는 금시발복하게 되고 부자가 됩니다. 재물과 돈이 들어오는 것을 암시하며 추가로 평소에 소망하던 소원도 성취하게 되는 길조입니다.


거북이를 타는, 만지는 꿈 

일반적인 해석으로는 권세가나, 지도자, 단체의 우두머리가 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만약 임산부이거나 주변에 임산부가 있는 경우 태몽으로 해석이 될 수 있으며 똘똘한 자식을 낳아 장차 커서 훌륭한 지도자, 리더가 됩니다.


거북이를 잡으려다 놓치는 꿈

거북이는 꿈에서 좋은 상징으로 해석이 됩니다. 이러한 행운이 들어오다가 놓치는 꿈으로 해석이 되며 계획하고 있던 일이 시작은 하게 되지만, 유의미한 뜻이나 결과를 이루지 못하게 되는 흉몽으로 해석됩니다.


설거지 하다가 거북이를 보는 꿈

만약 신혼부부, 젊은 부인이라면 가까운 시일에 임신의 소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중년의 나이라면 재물과 돈을 상징하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이 꿈을꾸게 되면 온 집안이 태평무사하고 복록이 꿈같이 가득하게 되는 길몽입니다.

모래밭에서 거북이 알을 줍는 꿈

뜻밖의 횡재를 하여 재수가 대통하게 됩니다. 재물, 돈, 선물 등을 의미하는 꿈으로 알을 많이 주우면 주울수록 더욱 많은 행운이 찾아오게 됩니다.


거북이 목을 자르는 꿈, 거북이 피가 흐르는 것을 보는 꿈

큰 기관으로부터 투자금을 얻어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얻게 됩니다. 또한 이 돈을 기반으로 새로운 사업에 성공하게 되어 많은 재물과 돈을 얻게 되는 길몽입니다.


강에서 거북이를 잡는 꿈

생산, 유통, 식품, 무역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떼돈을 벌게 됩니다. 또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국내외 시장을 개척하게 되는 길몽입니다.


거북이 목을 잡는 꿈

단체, 모임, 회사 등 사람이 많은 곳에서 우두머리나 수석이 되거나, 실질적인 우두머리가 아니더라도 주도권을 장악하게 되어 무리에서의 지위가 상승하고 자연스럽게 명예, 부가 따라오게 되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길에서 거북이를 잡는 꿈

거북이는 행운, 재물, 돈 등을 상징합니다. 이러한 상징을 잡는 것은 뜻밖에 횡재수로 떼돈을 만지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거북이를 죽이거나 잡아 먹는 꿈

꿈에서 행운의 상징인 거북이를 죽이는 것은 실제 나의 행운이 사라진다는 의미로, 가까운 장래에 매우 불길한 사고나, 우환, 손재가 발생하게 되니 주의가 필요한 흉몽입니다.


노인이 거북이를 타고 산을 오르는 꿈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승리, 자격취득 등의 길조로 해석되는 길몽입니다.

거북이가 하수구에서 쏟아져 나오는 꿈

은행을 통해 큰 돈을 받게 됩니다. 적금이 만기가 되거나, 대출을 받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재물, 돈이 들어옴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마당에 거북이가 가득한 꿈

거북이떼가 무리를 지어 마당을 가득 채우고 있다면 뜻밖에 일확천금을 만지게 되고 집안에 풍요로움이 가득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집안의 거북이를 갖다 버리는 꿈

여태까지 들어오던 행운을 스스로 버리는 행위입니다. 복이 사라지고 손실, 사고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가지속에 거북이가 있는 꿈

여태껏 가난에 시달리던 사람이 이제는 서서히 행운과 운세가 좋아져 맺힌 한을 풀게 됩니다. 뜻밖에 큰 행운과 재물, 돈이 들어오고 새로운 삶의 희망과 꿈이 보이게 됩니다.


거북이가 우물이나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장차 기업이 순탄하게 번성하고 지위 및 명예가 높아지며 널리 이름을 떨치게 되는 등 부귀를 누리게 됩니다.


거북이를 쫓다가 놓치는 꿈

치말한 계획을 세우고 일을 진행하게 되지만, 결과가 좋지 않고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징조로 해석이 됩니다.

반응형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죽는 죽음 꿈 해몽 해설집  (0) 2022.11.04
벌 관련 꿈 해몽  (0) 2022.11.03
호랑이 꿈 해몽  (0) 2022.10.30
개 관련 꿈 해몽  (0) 2022.10.28
대변 똥 관련 꿈 해몽 해설집  (0) 2022.10.25

댓글